블로그 이미지
IT가 이끌어갈 미래 사회를 내다 봅니다. 인간 본성을 새롭게 끌어갈 IT 세상으로의 변화를 가늠해 봅니다.
우주인토마스
Custom Search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Custom Search
2009. 1. 28. 13:44 모발꼼
Apple의 특허 소송 가능 대상이 과연 Palm 뿐일까요?

사실 유사 특허라고 걸고 넘어지기 시작하면 다른 많은 경쟁사들이 모두 긴장해야 할 지도 모릅니다.

특히 멀티터치를 모바일 단말기기에 적용할 때는 말이죠.

삼성전자, LG, HTC 모두...

앞으로 Apple이 어떤 방식으로 경쟁사들의 스마트폰 진화를 막을 지 잘 봐야겠군요.

-------------------------------

[출처 : ZDNet Korea 2009. 01. 28]

[지디넷코리아]터치 스크린 기반 스마트폰을 둘러싸고 업체간 묘한 긴장 기류가 형성되고 있다. 특허 침해 소송 전쟁이 터질 수도 있는 듯한 분위기다. 진원지는 애플이다.

 

애플은 최근 미국에서 터치 스크린 통제(controls) 기술에 대한 특허를 획득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애플은 아이폰처럼 터치 스크린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업체들을 상대로 소송 전쟁을 벌일 수도 있는 잠재적인 기반을 마련했다고 씨넷뉴스 등 외신들이 26일(현지시간) 일제히 보도했다. 

 

최근 소비자 가전쇼(CES)를 통해 '팜 프리'를 선보인 팜과의 분쟁 가능성은 벌써부터 거론되기 시작했다. 

 



 

애플이 획득한 특허는 터치 스크린 화면에 하나 이상의 손가락을 접촉시켜 컴퓨팅 기기를 작동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지난주 애플의 분기 실적 발표 하루전에 발급됐다.

 

애플은 터치 스크린 특허를  경쟁사를 상대로한 압박카드로도 쓸 수 있음을 강하게 시사했다. 

 

애플의 팀 쿡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지난주 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아이폰은 경쟁 업체보다 몇년 정도 앞서 있다"면서 "다른 곳에서 애플의 지적재산을 불법적으로 쓰고 있는 것은 아닌지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특히 쿡 COO는 "애플의 지적 재산권이 침해당하는 것은 두고보지 않을 것이며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고 경고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특정 업체를 거명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외신들은 팜 프리와 애플간 대립각을 부각하는 모습이다.

 


▲ 팜 프리



posted by 우주인토마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